top of page
  • 작성자 사진hohgikcolor

INTERVIEW-5 12기 이서아

최종 수정일: 2020년 10월 7일


안녕하십니까? 색채전공 12기 졸업생 이서아입니다.


전문성과 다양성, 정통성을 갖춘 색채 교육의 메카!!!


저는 현재 개인적인 교육사업을 하고 있으며, 색채가 인체에 미치는 생리적 · 심리적 영향을 좀 더 과학적으로 검증하는데 관심을 갖고 아동 색채 교육의 교안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여러분은 어떤 사람입니까?’ 라고 질문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대답하기를 주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을 색으로 표현해보세요 ’ 라고 제시했을 시에는 말로 표현하는 것 보다 편안하게 색을 선택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이는 색채가 인간의 의식적인 부분은 물론 무의식을 표현하는 매개로서 가능하다는 설명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색채 자극이 각 분야의 스트레스 완화나 학습과 일의 효율성 직접적 증대의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많은 색채전문가들이 컬러의 운명적인 이끌림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듣곤 합니다. 저에게도 색채란 그것들과 함께 설레임을 동반합니다. 설레임이 배우는 즐거움이 되고 실전과 학업이 병행되어진 홍익대학교 색채학과의 수업은 각각의 학우들에게 자신이 나아가는 미래의 방향과 꿈을 크로스 오버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홍익대학교 색채학과에는 다양한 전문 문야의 색채 과목이 있습니다. 또 각기 다른 전공과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색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갖고 학우들로 모여 각 분야의 색채전문가로서 발전하고 성장해 가는 곳입니다. 여러분의 확장되어진 꿈으로 더 뻗어나갈 기회가 되는 배움의 현장. 이곳 홍익대학교 색채학과입니다.


조회수 27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r


bottom of page